etc/life

maybe 내가 만드는 이야기 플레이 후기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2019. 10. 2. 23:17
반응형

maybe 내가 만드는 이야기 플레이 후기

 

maybe

https://088q.app.link/JJB31dyvs0

 

maybe

어쩌면 당신이 바라던 이야기! maybe 에서 당신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운명적인 이야기들을 만나보세요!

088q.app.link

원작 이야기 말고 다양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나왔다. 바로 maybe 내가 만드는 이야기.

이 게임에 들어있는 원작 웹툰, 소설도 많다. 사랑스럽개, 재혼황후, 구남친, 닥터 프로스트 등..

오리지널 이야기도 있고 원작 이야기도 있으니 관련 팬들은 해보면 재밌을 것 같다.

일단 그림체가 재혼황후라는 게임이 취향이여서 해보았다.

 

재밌을 것 같다는 기대와 달리 게임 내에서는 루비가 엄청 필요하다.

루비는 당연히 현질 아이템인데 이게 게임스토리에도 영향을 준다.

주인공이 여왕인데 한번은 아랫사람이 급전이 필요해서 돈좀 달라고 했는데 돈빌려주는 선택지를 루비가 있어야 선택할 수 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

아니면 돈 안쓰고 안빌려주는 수 밖에 없었다.

왠지 공략캐도 아닌데 돈쓰는게 아까워서 돈을 안줬는데 결국 왕의 첩의 하녀로 들어감 ㅋㅋㅋㅋ

이렇게 루비가 없으면 기분나쁜일이 자꾸 생긴다.

위 스크린샷에 드레스 지적하는 것도 예쁜 드레스 갈아입는 것도 루비ㅋ로 갈아입어야 해서 평상복으로 갔는데

왕한테 한소리 들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저기서 돈내놔라고 아우성치는 게임같다.

공략캐에게 편지쓰는 것도 루비, 누구 만나러가는 것도 루비, 회의 참석하거나 무도회 참석할 때

위엄을 보이라면서 자꾸 옷을 강요한다.

 

그래도 원작을 아는 사람한텐 새로운 이야기가 진행되는 점은 재밌을 것 같다.

그리고 화면효과도 좋고 그림이 확실히 이뻐서 만족스러웠다

나는 다행히 이벤트 기간에 들어와서 200루비 받고 그럭저럭 쓰고 있다.

루비주는 이벤트 기간을 노려서 플레이를 틈틈히 하면 될 것 같다.

 

maybe 내가 만드는 이야기

https://088q.app.link/JJB31dyvs0

 

maybe

어쩌면 당신이 바라던 이야기! maybe 에서 당신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운명적인 이야기들을 만나보세요!

088q.app.lin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