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 영어캠프 영어공부 어플 사용 후기

티스토리 메뉴 펼치기 댓글수0

etc/English

30초 영어캠프 영어공부 어플 사용 후기

푸른하늘바다별
댓글수0

30초 영어캠프 영어공부어플 사용 후기

최근 30초 영어캠프라는 영어공부 어플로 공부를 하고 있다.

일단 내 기본실력은 영어 초보!!이다.

현재 30초 영어캠프 외에 공부하고 있는 컨텐츠는 아래와 같다

- 스티븐 영어

- 영어학원(성인 영어 회화반)

-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

- 카카오 페이지(토익 500점 문과장은 어떻게 영어 달인이 됐을까, 당신은 반드시 영어에서 해방될 수 있다.. 같은 영어공부법 읽으면서 의지다지기..)

내년에는 아이엘츠에 도전할 계획이다.

아무튼 이런 초보자인 상태에서 30초 영어캠프를 사용해봤다
(이 후기는 내 주관적인 후기이고, 중급자나 다른사람이 보면 다르게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30초 영어캠프는 유튜브 컨텐츠 + 퀴즈 + 리얼북(기초단어에 대한 설명) 로 컨텐츠가 이루어져 있다.

얼핏보면 케이크랑 비슷한 것 같다. 그런데 사용해보니 케이크랑은 많이 다른 느낌을 받았다.

 

영어초보인 입장에서.. 30초 영어캠프는 중급자를 위한 앱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일단 케이크는 한국어 단어를 알려주고, 이걸 영어로 뭐라고 할까? 라고 한다.

예를 들어 '너는 어떤 종류의 책을 좋아하니?'의 영어는? 'What _ _ _ you like?' 이렇게

한국어로 xx가 영어로는 무엇일까? 라고 해서 궁금증을 유발한다.

30초 영어캠프는 바로 영어로 들어가는느낌??

"Is it just me or... " 표현법을 익혀두세요 라고 적혀있는데 이게 어떤 표현인지.. 좀 감이 안잡힌다.

나에게 유용한 표현법이여야 익히는건데.. 어떤 표현법인지.. 언제 쓰는건지.. 모르겠어서

동영상의 진입장벽 자체가 높다고 느꼈다.

amass라는 단어도.. 무슨 단어인지 잘모르겠고.. 돈에 관련된거 같긴한데.. 내가 필요없는 단어일 수도 있고..

그냥 썸넬만 보고 정보가 없어서 클릭을 안하게 된다.

그래서 난 리얼튭은 사용을 안했다.

 

시리즈는 좀 더 유용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시리즈(스티븐 잡스 졸업연설문, TED, 인터뷰, BTS..)의

유튜브 영상의 자막, 반복학습을 할 수 있고

시리즈에 나왔던 예문으로 한글로 XX를 영어로 XX 어떻게 하는지, 퀴즈형식으로 문제를 풀수 있어서

충분히 학습이 되었습니다.아쉬운건 컨텐츠양이 케이크에 비해서 많이 없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리얼튭에 대해서 이야기하자면..

검색 기능이 좀 아쉬웠습니다. 내가 원하는 문장을 영어로 어떻게 할지 검색하는 기능이 부족했습니다.

케이크에서는 인사, 사과, 인터뷰.. 등의 카테고리가 있어서 해당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그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단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리얼튭의 검색은 자막에 있는 내용을 검색하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검색결과는 달랐습니다.

Are you happy 라는 단어가 반드시 들어간 결과를 원했는데 각 단어가 하나라도 포함된 영상이 검색되거나

아예 관련없는 영상이 검색결과로 표시되어서 검색을 하기가 어렵고,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을

얻기가 힘들다고 느꼈습니다.

 

제가 원어민 발음이 궁금할 때 쓰는 Dejavy 라는 앱입니다.

I want you to 를 검색하면 해당 자막에 'I want you to'가 있는 유튜브 영상을 찾아줍니다.

이런식의 검색 기능을 원했는데 30초 영어캠프는 그렇게 작동하지 않아서 검색은 사용하지 않게 되더군요.

 

 30초 영어캠프를 사용할 때 제가 제일 많이 사용했던 컨텐츠입니다.

'리얼북'은 원어민이 문장을 이야기하고, 이게 어디서 쓰는지, 비슷한 단어는 무엇이 있는지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케이크는 어떤 단어를 공부할 때 부연설명이 없고, 그냥 반복, 한글 자막만 있어서

이게 언제 쓰고, 어떻게 다르게 쓰고, 어떤 패턴으로 쓰면되는지 안나와있어서 아쉬웠는데

리얼북은 그걸 많이 해소해줍니다.

여러 상황별로 기본적으로 꼭 필요한 문장만 들어있어서

하루에 단어 3개씩 외우고 있는데 너무너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저 같은 초보영어자에게 딱인 컨텐츠 같아요!!)

 

+

미니앱은 배속빨리, 느리게 듣기, 단어 듣기, 기초 듣기 등.. 여러개의 콘텐츠가 있습니다.

일단 몇가지 콘텐츠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단어 배속 빠르게 하고 느리게 들려주는 컨텐츠는.. 한글 번역이 없으니까 지금 들리는 문장이 어떤 문장인지..

잘 모르겠어서 공부가 안되었습니다.

Yes/No 심플 퀴즈도 영어 리스닝을 하는데, 한글 번역이 없으니.. 이게 무슨 의미인지 잘 몰라서 안하게 되더라구요

(혹시 제가 번역을 못찾은 것인지ㅠㅠ??)

저는 단어만 공부하기 보다는 단어가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보기때문에..

저랑은 학습법이 맞지 않아서 단어 퀴즈는 거의 사용 안했습니다.

숫자가 그려지는 리스닝 훈련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단순히 숫자를 이야기하거나, 숫자 덧셈을 말하는데 들리지 않더라구요 ㅎㅎㅎ

숫자쯤이야!! 라는 생각이 들어서 숫자 리스닝 퀴즈는 열심히 듣고 있어요 ㅋㅋ!

 

이렇게 30초 영어캠프 학습 후기를 마칩니다(근데 왜 갑자기 반말에서 존대;;)

결과적으로 보면 케이크 + 알파 컨텐츠 라고 느꼈는데

초보자 입장에서 리얼튭의 양이 부족해서 아쉬웠고, 컨텐츠 분류를 상황별로 해서 좀 더 내가 원하는 영상을 찾기 쉽게 만들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퀴즈도 한글 번역을 보여주면 좀 더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리얼북은 초보자 입장에서 굉장히 유용했습니다. 좀 더 많은 컨텐츠를 업데이트 하면 좋겠습니다.

그럼 30초 영어캠프 후기 이만 마칩니다.

 

이 후기는 30초 영어캠프 무료 수강권을 얻어서 작성한 후기입니다. 솔직하게 작성하라고 하셔서 정말 솔직하게ㅠㅠ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

https://dramadramingdays.tistory.com/240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