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튼 클릭 이벤트
클릭할 때마다 다음 텍스트가 나온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TextPrint : MonoBehaviour {
const int TEXT_MAX_COUNT = 5;
string[] tempArr;
Text strText;
int nTextIndex = 0;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Awake()
{
tempArr = new string[TEXT_MAX_COUNT];
tempArr[0] = "첫번째 텍스트";
tempArr[1] = "두번째 텍스트";
tempArr[2] = "세번째 텍스트";
tempArr[3] = "네번째 텍스트";
tempArr[4] = "다섯번째 텍스트";
// 이름으로 게임오브젝트 찾기
GameObject textMessage = GameObject.Find("TextMessage");
// 게임오브젝트의 컴포넌트 가져오기
strText = textMessage.GetComponent<Text>();
}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public void OnTextButtonClick()
{
Debug.Log("클릭");
if (TEXT_MAX_COUNT == nTextIndex)
{
nTextIndex = 0;
}
strText.text = tempArr[nTextIndex];
++nTextIndex;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