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반응형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pandas' 아나콘다가 깔려 있을 때 해결법

한동안 ModuleNotFoundError 때문에 골치를 앓았다.
분명히 모듈을 설치했는데!!! 설치해서 이젠 업그레이드만 나오는데 왜 자꾸 모듈을 못찾는거냐말이라어ㅏ니러ㅣ자더기ㅏ
환경변수 문제인가 싶어서 건들여봤는데 분명 파이썬 환경변수를 설치 해줬는데도 불구하고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치는 줄 알았다. 그러다가 우연히 아나콘다와 파이썬이 함께 설치되어있을 때
아나콘다의 환경변수 설정 때문에 파이썬 환경변수와 충돌하여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고 알게 되었다.
뭐... 왜 충돌하는진 자세히 모르겠지만 추측해보면
아마 아나콘다 환경변수가 파이썬보다 위에 있어서 아나콘다 가상환경일 때 깔린 곳에서 모듈을 쓰려고 하니 문제였지 않나...싶다...
실제 내 아나콘다, 파이썬 환경변수는 아래와 같았다.

C:\Users\user\anaconda3\Library\mingw-w64\bin
C:\Users\user\anaconda3\Library\bin
C:\Users\user\anaconda3\Scripts
C:\Users\user\anaconda3\Library
C:\Program Files\nodejs\
C:\Users\user\AppData\Local\Programs\Python\Python310

아무튼 아나콘다를 당분간 사용할 일이 없어서 삭제하고 파이썬도 새로 다시 설치했다.
(지금생각해보니 anaconda3 path만 삭제하면 되었던것 같다;;;;)
결과는?
모듈을 찾아서 실행에 성공했다ㅠㅠㅠㅠㅠ!!!
지긋지긋한 No module named  빠이....!
그런데 파이썬을 먼저 설치하고 아나콘다를 설치한 경우

Adding Anaconda to my PATH environment variable

체크를 해제해야한다고 한다.나는 이렇게 해서 다시 깔았는데...
그럼 아나콘다에 문제있는거 아닌가 싶다...
아나콘다 환경설정을 삭제하면 당연히 문제가 있을것 아닌가;;;;
(근데 원래 체크가 안된개 기본이니 상관없나???)

뭐... 나는 일단 지금당장은 아나콘다 쓸 일이 없어서 설치만 하고 마무리~~~
No module named 이제 안녕...!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