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반응형

스티븐 영어 후기.. 스티븐 영어를 마무리하며

스티븐 영어를 올해로 끝냈다.

끝냈다는 것은.. 영어를 완전 정복했단 의미는 아니고

스티븐 영어 컨텐츠를 더 이상 이용하지 않는다는 말이다.(올해 4월부터 했다)

스티븐 영어 컨텐츠는 '이미지 리딩'이 핵심이자 끝이었고, 나는 다음 단계를 위해 문법을 공부하고 있다.

 

모든 강의는 '이미지 리딩'을 중시한다. 읽으면서 한국어로 번역하지 말고 이미지를 생각하라고 한다.

일단 그렇게 하려고 노력했지만 잘 안되었다. 하지만 이미지화 시키려고 노력하는 중이니 언젠간 이미지가 바로 떠올려질거라 생각한다.

 

아무튼 '이미지 리딩'을 하다 보면 문법이 정말 궁금하다. '이미지 리딩'으로 읽는건 어느정도 할 수 있어도

내가 말을 만들어 내는 건 안되는거다(나는 왕초보다)

그래서 영어 동화가 어느정도 재미있게 읽혀지긴 했지만 나와 관련없는 단어들을 자꾸 공부(기사, 해적...)하고, 쉬운 단어들만 나와서 더 효과적인 공부방법을 찾아헤맸고.. 그리고 찾았다.

 

더 효율적인 공부방법은 나와 관련있는 단어, 문장들을 공부하는 것, 그리고 문법 공부를 하는 것.

나에게 유용하니까 재밌게 공부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일단 목표는 올해 아이엘츠 7.5...

지금 문법도 모르고.. 이제 읽기만 겨우하는 왕초보이지만..

올해 목표 아이엘츠 7.5을 달성하기 위해 또 다른 영어 컨텐츠를 탐색해야겠다.

 

그리고 스티븐 영어 덕에 영어가 지루하지 않고, 재밌었던 것 같다. 고마웠어 스티븐 영어~~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