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반응형

 

요즘의 달러 환율이 급격하게 많이 올랐다.
그래서 잠깐 투자에 대해 관심이 없던 나도 다시 투자로 눈길이 가기 시작했다.
투자에 신경을 껐던 건 단순한 이유였다.
개인 채권을 샀는데 돈을 회수 하지 못한 것이다.
투자 플랫폼 펀다 욕구 판단은 주로 소상공인들에게 돈을 빌려 주는 서비스였다.
그때도 그리 좋은 시절은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초저금리에 힘을 입고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았을 때보다는 봄날 같은 경제 상황이었다. 그래서 나는 판다의 투자를 하여 소상공인이나 옷 같은것을 지원해 주는 투자를 한것이다.
그런데 지금도 받지 못한 돈이 몇십만 원 있다.
그때 수중에 돈이 없어서 몇십만원만 넣은 걸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
헬로 펀딩도 해 보고 투게더 펀딩도 해 보고 안전한 것들을 많이 해 봤지만 코로나 이후에 부동산도 주식도 더이상 안전한 자산이 없는 것 같아
개미처럼 예금만 하고 있었다.
그런데 김진태 레고 사태발 이후로 미국을 따라 가던 우리나라 금리가 주춤 주춤 하기 시작했다 .

반응형

뭐어 정치권이든 뭐든 다 사정이 있는 걸 알고 있었지만 어쩌라고 큰 수익이 나지 않는 투자의 흥이 식었다.
그런데 최근들어 환율이 급격하게 오른것을 보고 그 채권 투자를 해야 할 때가 아닌가 정신이 들었다.
어쩌면 레고 사태 발이 마지막 기회였던것처럼 지금도 마지막 기회일지도 모른다. 채권 금리가 오르는 기회.
나는 주식 이런 거처럼 숫자가 올라가고 내려가고 외힙 이제 하기보다는 안정적인 수익을 원했기에 채권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그래서 채권을 한참 둘러보다가 토스를 알게 되었고 토스 채권에서 국민주택 채권이라는 나라가 절대 망하지 않으면 안전을 보장해 주는 채권이 눈에 띄었다.
처음 발견했을 때 완전 눈이 시 뻘 개 져서 바로 투자를 하려고 했지만 곰곰히 따져 보니 조금 꺼려 지는 부분이 많았다.
4년 동안 장기적으로 투자를 해야 한다는 점. 하나 결국 어 매입단가는 9000원이 안된다는 점.
사실 매입단가가 만원이 넘으면 좋은 거라고 하던데 9천원이 안되면 또 안좋은 게 뭔지 잘 모르겠다.
맞다 나 완전 채권에 무지 하다 공부를 좀 해야 한다.
그래서 지금부터 조금 공부하고 채권투자를 할 것 같다.
그 기록을 블로그에 남겨 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