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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 NULL 아니라 nullptr
1. cocos2dx null 체크
define 되어있는걸로 봐서는 NULL 0 이라서
이건 쓰면 안될 거 같은데;;; 하고 있다가 찾아보니
C++11부터는 nullptr 쓰면 된다고 적혀 있었음 ㅇㅇ
그래서 nullprt을 사용했다.
2. cocos2dx 한글 폰트 적용
1) visual studio 출력단에서 글자가 깨지는 경우.
이 경우에는 헤더, cpp 파일 인코딩이 다른 경우라 다른이름으로 저장-인코딩해서 저장- 유니코드 utf8로 변경해주면된다.
2) cocos2d System font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if(CC_TARGET_PLATFORM == CC_PLATFORM_WIN32)
#pragma execution_character_set("utf-8")
#endif
선언해두고
createWithSystemFont 함수로 읽을 한글 폰트를 갖다놓는다.
text = Label::createWithSystemFont("한글폰트야 나와라!!!!", "fontname.ttf", 50);
근데 생각해보니까...따로 fonts 폴더에 폰트 넣은 뒤에
폴더 경로를 지정을 안해줬는데 잘 읽히네?
왜죠?
난관은 내가 원하는 위치에 텍스트를 출력하는 건데
이게 생각보다 잘 안된다. 어느 디바이스든 고르게 잘 출력하고 싶은데 안돼...
좌표계 헷갈려 ㅠㅠㅠ살려줘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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