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반응형

Canvas 위에 있는 Sprite를 Raycast로 충돌 체크했다.

하지만 Sprite에 Circle Collider 2D가 있음에도 RayCast 체크가 되지 않았다.

찾아보니 레이캐스트를 눈으로 보이게 그릴 수 있었다.


Debug.DrawRay(ray.origin, ray.direction * 10f, Color.red, 5);


그려서 확인해보니 Ray와 내가 클릭 한 곳이 x좌표로 200정도 떨어져 있었다.

바라보는 화면과 실제 그리는 곳이 맞지 않는 것 같아 카메라를 x좌표로 200 옮겼다.

그러니까 클릭이 잘 되었다.


원래 이런적이 없었는데.. 

Sprite가 실행중에 생성되어서 위치 초기화가 제대로 안된건가 싶기도 하고?

(그래도 transform 0, 0, 0  으로 맞추고 앵커도 캔버스에 맞게 설정했는데ㅠㅠ)

아직 뭐 때문에 그런지는 모르겠다. 잘 해결된건지도 ...@_@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