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반응형

구글 프로토콜 버퍼를 Window에서 사용하려고 이것저것 검색하다보니

윈도우에서 리눅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Cygwin 을 알게되었다.

설치는 어렵지 않았지만 몇가지 삽질했던 것을 적어본다.


1. select Packages 선택 시 Default 만 깔지 말자

 Default 선택 설치했는데 bin 폴더에 bash가 없었다..

 그래서 그냥 ALL 설치를 했는데 그래도 없는 패키지가 있었다..

 

2. Choose a Download Site에서 사이트 선택 

http://mirror.kakao.com 

(다음에서 카카오로 바뀌었다..)


3. 

1번과 연속적인 상황인데 정말 중요한 wget이 없었다.

난 분명 all 설치해서 다 선택하고 설치된줄 알았다..

알고보니 아래 그림처럼 wget 검색 시 Web의 1.19.1-2 의 Bin? 을 한번 선택해줘야

네모박스 안이 x표시가 되고 선택이 되는거였다ㅠㅠ....


4. Cygwin Path 설정

제어판 - 시스템 - 시스템 속성 - 고급 - 환경변수 - 시스템 변수 - Path

D:\cygwin64\bin;

라고 입력

cygwin64 은 설치폴더이므로 환경마다 이름이 다를 수 있다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