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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 NULL 아니라 nullptr

1. cocos2dx null 체크

define 되어있는걸로 봐서는 NULL 0 이라서

이건 쓰면 안될 거 같은데;;; 하고 있다가 찾아보니

C++11부터는 nullptr 쓰면 된다고 적혀 있었음 ㅇㅇ

그래서 nullprt을 사용했다.

2. cocos2dx 한글 폰트 적용

1) visual studio 출력단에서 글자가 깨지는 경우.

이 경우에는 헤더, cpp 파일 인코딩이 다른 경우라 다른이름으로 저장-인코딩해서 저장- 유니코드 utf8로 변경해주면된다.

2) cocos2d System font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if(CC_TARGET_PLATFORM == CC_PLATFORM_WIN32)
#pragma execution_character_set("utf-8")
#endif

선언해두고 

createWithSystemFont 함수로 읽을 한글 폰트를 갖다놓는다.

text = Label::createWithSystemFont("한글폰트야 나와라!!!!", "fontname.ttf", 50);

 근데 생각해보니까...따로 fonts 폴더에 폰트 넣은 뒤에

폴더 경로를 지정을 안해줬는데 잘 읽히네?

왜죠?

난관은 내가 원하는 위치에 텍스트를 출력하는 건데

이게 생각보다 잘 안된다. 어느 디바이스든 고르게 잘 출력하고 싶은데 안돼...

좌표계 헷갈려 ㅠㅠㅠ살려줘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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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소멸자 CCLog 에러

Cocos2dx 소멸자 CCLog 에러

이해할 수 없는 에러가 떴다...

왜 소멸자를 찾지 못하죠?

오류	LNK2019	"void __cdecl cocos2d::CCLog(char const *,...)"
(?CCLog@cocos2d@@YAXPBDZZ)"public: virtual __thiscall HelloWorld::~HelloWorld(void)"
(??1HelloWorld@@UAE@XZ) 함수에서 참조되는 확인할 수 없는 외부 기호
vg	H:\CocosProject\vg\HelloWorldScene.obj	1

근데 내가 자세히 안봐서...

소멸자를 못찾은게 아니라 CCLog 함수를 못찾은 것...

CCLOG 헤더 파일 CCPlatformMacros.h 를 include 하거나

cocos2d.h 헤더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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