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반응형

사실 난 금투세에 별로 관심이 없었다.
왜냐하면 금투세가 주식만 해당하는 줄 알았기 때문이다.
근데 알고 보니까 채권도 포함이더라고???
아니 채권에는 원래 일반 세율이 15% 다 떼 가는데
거기서 뭘 또 뗀다는건지 ㅋㅋㅋ
어이없고 웃겼다ㅜㅜㅋㅋㅋㅋ
아무튼 그래서 채권 금투세에 대해서 좀 찾아봤는데
더 황당한 사실이 밝혀졌.
채권 금투세는 250만원 이상부터 과세를 하는 거라고 하더라.
250만원이라니... 너무 작잖아!!
어이가 없어서 더 찾아보니까 isa로 절세 하는 방법도 있다고 한다.
근데 채권의 isa 사용하려고 하면은 일단 한개밖에 해설이 안되기때문에 투자하는 신용회사가
제한적일수밖에 없다.
그리고 일단 800만원까지는 이번년도에 만들면 어떻게든 절세할 수 있을 것 같다.
사실 800만원도 너무 작지만 뭐 어쩌겠나??
개미는 살수있는 방법을 강구해야지ㅜㅜ
근데 진짜 아직도 어이가 없는 게 왜 주식은 5천만원까지 세율을 공제 해 주고 채권은 250만원밖에 안해 주는지 정말 궁금하다....
채권이 나라의 근간 아니겟냐고 ㅜㅜ...
아니면 어차피 채권을 할 거 아니까 그냥 해라??
근데 나 같아도 만약에 세율 엄청 때리면 그냥 채권 안 하고 예금이나 다른 거 돌릴 것 같다.
발행어음도 있고 rp도 있고 ^^
원금보장되는 걸로 해가지고 할둣..
아니면 금투세때문에 차라리 예금이 더 수익률이 더 좋아질 수 있다ㅋㅋㅋㅋㅋ
그럼 예금 하고 말지ㅋㅋㅋㅋ
아무튼 isa 통장도 만들어야겠다

반응형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