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반응형

두잇 라이더 추천인 Lat595A6Pk

1. 강제 배차 종료

(진짜 글 길게 썼는데 다 날라다지고 짧게 요약만..하.. 내글....
앞으로 티스토리 앱에서 글 안 쓴다.. 개불편해...)


요즘 날씨가 따뜻해서 그런지 배달 주문도 별로 들어오질 않는다.
밖에 나가다 보면 전부 사람들이 후드를 입고 두꺼운 패딩이나 노스페이스 잠바 같은 거 입지 않는다.
그래서 겨울이랑 여름이 대목이라고 하는데 이제 배달의 대목은 없는 것 같다.
그래서였을까.
저번주 주말에 난데없이 갑자기 두잇 운행이 종료되었다.
두잇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 보니 주문 건수에 비해서 기사들이 너무 많아서 현재 배달을 수행하지 않는 기사들을 강제로 종료시켰다는 거다.
(약간 내가 도보라서 강제종료된 건 아닐까 하는 자격지심도 느껴진다ㅜㅜ 오토바이보단 기동성이 떨어지니까ㅜㅜ 그냥 나의 억울망상ㅠㅜㅋㅋ)
배민 커넥트만 하고 둘이서 모르면 두잇 시스템 자체가 아주 잘 이해가 안 갈 수 있겠는데...
두잇은 내가 원할 때마다 할 수 있는 게 아니고 일정을 미리 신청해야 된다.



예를 들면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2시 신청가능이면 앱에서 미리 신청해야 되는 거다.
만약 신청을 안 하면 운행 시작이라는 버튼 자체가 뜨질 않는다.
두잇 본사 자체에서 기사들 운행 가능을 예약한 시간에 따라 조종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
근데 두잇에서 주문후보다 기사 수가 많으면 아예 운행 자체를 못하게 막는다.
(사실 긱 서비스는 내가 언제든 원할 때 할 수 있는 게 장점인데 왜 미리 일정신청을 하는지 모르겠다. 아마 어 배민에서 기사를 뺏어 오기 위해서인 것 같은데....)
이게 도보에겐 더 치명적이다.
가뜩이나 쿠팡이나 해피크루는 긴 거리 콜이나 별로인 콜을 많이 주는데 두잇을 아예 운행을 못 하게 막아 버린다????
진짜 그날 하루는 공치는 거나 마찬가지다.
배민 단가가 2900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저 날 정말 절망해 가지고 그냥 집에 들어갔다......ㅜㅜ......
그리고 저 날 이후로 약간 마음을 비운 것 같다. 두잇 되면 되고 안되면 말고...ㅜㅜㅋㅋㅋㅋㅋㅋ
참 그렇다 나는 오늘 5건을 하고 집에 들어가 하겠다 맘먹었는데 아예 운행 자체를 못하게 막아 버리다니..ㅎㅎ....
내가 확정적으로 2시간을 쓰겠다고 다짐 해도 두 잇에서 막을 수 있다니....
곱씹어도 너무 충격적인 날이었다
아무튼 큰 치명적인 단점이 있기에 두잇만!!! 할 수는 없다ㅜㅜ
언제 강제 운행 종료 당할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2. 미리 일정을 신청해야 함

반응형

앞서 말했지만 미리 일정을 이렇게 신청을 해야 한다 그러니까 내가 원할 때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편의점 갈 때 가볍게 해 볼까? 절대 안 된다. 나 가면 4시간은 기본이다.

3. 콜 수가 적음&도보로 힘든 거리

두잇만 탈 수 있다면 두잇만 타고 싶은데 너무 콜 수가 적다. 어쩔 수 없이 배민이나 기타 배달앱들을 함께 사용해야 그나마 수익이 나온다.
콜이 없다는 건 할 수 있는 곳이 없다는 뜻이다.
난 도보인데 산너머 가야 하는 콜도 있고 등산을 해야 되는 콜이 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콜 자체는 두잇에서 많진 않다.
두잇에서 최장으로 많이 걸은 게 가게에서 15분ㅜㅜ
정말 4500원이라서 갔지 배민이면 절대로 안 갔다....
돈을 많이 주기는 하는데 그만큼 좀 더 많이 걸어야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근데 4500원은 역시 꿀 맞다 ㅎㅎ...
암튼 배민은 같은 건물이나 한 블록 다음 건물 이런 식으로 가까운 곳에 걸릴 수도 있는데 두잇 짤 없이 8분에서 15분 이상은 걸어야 되는 것 같다.

4. 기상할증 1000원 삭제(장점???)

저번에 기상 할증이 1000원이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오늘 보니까 줄어들었다.
오늘은 200원이었다.
물론 그때는 비가 와서 천 원이었고 지금은 그냥 추워서 200원인데 과연 비가 올 때 어떻게 될지 다시 한번 확인을 해 봐야겠다.
근데 사실 배민은 기상할증가튼거 안주기때문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상할증 있는게 장점임 ㅋㅋㅋㅋㅋㅋㅋ
꼴랑 200원이지만 200원이라도 어디야??? 아예안주는거 보다 낫지ㅎㅎㅎㅎ
전부 이게 부업이라고 생각해서 하는 마인드인거 같다ㅠㅠ(전업은 이러면 홧병 날거 같음 ㅠㅠ그렇다고 다른 대안은 없지만 나도 ㅠㅠㅠ)


진짜 엄청 엄청 길게 적었는데 티스토리 리가 다 날아가 가지고 와 진짜 현타 온다.....
티스토리 같이 사람들이 많이 쓰는 앱에서 어떻게 이런 오류가 날 수가 있지????
진짜 개꿀팁 레전드 정보 같은 거 썼는데 와 진짜ㅜㅜ

아무튼 지금 팔이 아파서 그냥 그냥 이 정도로 끝내겠다.
아무튼 두잇을 정리하자면 정말 단가가 높을 때는 높다.
하지만 내가 원하지 않는데 강제 종료 당할 수 있고 내가 수행할 수 있는 거리에 배차가 좀 작아서 시간 때 금액 보고 내가 이 정도면 수행하겠다 싶은 시간대에 정에서 잘 수행해야 한다.
이상 솔직한 두잇 후기 끝

두잇 라이더 추천인 Lat595A6Pk

두잇후기 장점편: https://dramadramingdays.tistory.com/m/356

배달 도보 알바 두잇 후기(배민커넥트 같은 알바)두잇 라이더 추천인 Lat595A6Pk

배달 도보 알바 두잇 후기(배민커넥트 같은 알바)두잇을 한지 한 한달은 된 거 같다. 딱 일주일에 한번씩만 해서 사실 후기라고 해 봤자 도움이 안될 것 같지만 그래도 올려 본다. 참고로 나는 오

dramadramingdays.tistory.com

반응형
▲ top